비전과 사명

reserv_tit.jpg

reserv_img.jpg


1. TKCC 목표 

  “하나님의 말씀 위에서 오늘에 충실하고 내일을 준비하는 교회”

   

2. TKCC의 존재목적(3S)


     01. Saving(구원) : 잃어버린 영혼을 찾아 구원하기 위해 존재합니다(눅 19:10).

     02. Serving(섬김) : 주의 사랑과 섬김을 실천하기 위해 존재합니다(막 10:45).  

     03. Sending(파송) : 양육과 훈련을 통한 세상으로의 파송을 위해 존재합니다(요 20:21). 

         

3. TKCC의 핵심가치(5C)


     01. Celebration(예배): 구원받은 주의 백성들이 함께 모여 기쁨과 감사의 축제적 예배를 드립니다.

     02. Children(교육) : 하나님의 나라와 주의 복음을 배우고 가르침으로 사명의 일꾼으로 성장하는 교육의 장(場)을 제공합니다. 

     03. Cell(교구) : 말씀의 나눔과 사랑의 교제를 통해 생명을 살리고 영혼을 세워가는 구원의 현장으로서의 교구활동을 펼칩니다.

     04. Community(지역) : 지역사회(교민, 현지)로 나아가 예수님의 사랑으로 섬기며 소금과 빛의 사명을 감당합니다. 

     05. Churches(선교) : 대만과 온 세계 열방 가운데 복음을 전하며 하나님 나라를 위해 헌신하는 

                                     선교적 교회(missional church)로 쓰임을 받습니다. 


4. TKCC 목회 비전


  01. Celebration Worship :  복음의 능력과 치유와 회복을 경험하는 “예배(禮拜) 목회”

       한 주간 동안 세상에서 살다가 지친 몸과 영혼을 이끌고 교회에 나오는 성도들이 예배를 통해 하나님의 임재와 영광을 경험하고, 

       선포되는 영감있는 말씀과 은혜로운 찬양, 그리고 능력있는 뜨거운 기도를 통해 

       전인격적인 성령의 치유와 회복을 체험할 뿐만 아니라 영적인 힘과 능력을 공급받을 수 있어야 합니다. 

 

  02. Spirituality :  말씀과 기도에 목숨 거는 “영성(靈性) 목회”

       교회의 영적 파워는 바른 복음 선포와 뜨거운 기도의 열정으로부터 나옵니다. 

       모든 성도들이 말씀과 기도생활에 생명을 걸고 헌신해야 할 이유가 여기에 있습니다. 

       성도들이 날마다 말씀을 더 깊이 묵상하고 배우며, 예배와 각종 모임에 모일 때마다 

       함께 뜨겁게 기도함으로써 초대교회의 영성으로 불타는 교회가 되게 해야 합니다. 

 

  03. Discipleship :  교육과 훈련으로 사명의 일꾼을 양성하는 “양육(養育) 목회” 

       말씀과 기도의 뜨거운 영성과 함께 양육과 훈련이 필요합니다. 

       그 이유는 예수님을 배우고 그 분의 인격과 삶의 모습을 자신의 삶 속에 구체적으로 

       실천하는 사람만이 진정한 예수의 제자가 될 수 있으며, 

       그들이 또 다른 제자를 만들 수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체계적인 양육과 훈련 프로그램을 통해 끊임없는 변화와 성장을 이루어가야 합니다.  

 

  04. Education :  다음 세대를 준비하며 인재를 양성하는 “교육(敎育) 목회”

       교회는 오늘의 현실에만 안주해서는 안되며, 앞을 내다보면서 다음세대를 이끌어갈 

       훌륭한 인재들을 키우고 지도자들을 양성하는 책임을 감당해야 합니다. 

       이를 위해 우리 자녀들의 신앙교육과 다음 세대를 준비하는 교육목회에 더 많은 관심을 가지고 

       하나님 나라를 위해 귀하게 쓰임받는 글로벌 인재들이 많이 배출되도록 노력해야 할 것입니다.  

 

   05. Fellowship :  주의 사랑의 띠로 하나됨을 이루는 “교제(交際) 목회”

        형제가 연합하여 동거하는 것이 선하고 아름다우며, 그 가운데 영생의 복이 있음을 성경은 말씀합니다(시 133:1,3). 

        우리 모두가 그리스도의 피를 함께 나눈 하나님의 자녀요 한 가족이라는 분명한 공동체 의식을 가지고 서로를 돌아보는 

        참된 사랑의 교제를 통해 온 성도들은 하나된 주님의 몸을 이루며, 교회를 더욱 더 건강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06. Outreach :  지역사회를 품고 사랑을 실천하는 “섬김(奉仕) 목회”

       오늘날 전 세계적인 경제 불황과 재정 위기 속에서 교회에 절실히 요구되는 사명의 모습은 바로 섬김의 모습입니다. 

       소금과 빛의 착한 행실을 통해 지역 사회를 섬기고, 소외되고 고통 중에 있는 사람들을 주의 사랑으로 보듬고 감싸주면서 

       세상으로부터 칭찬받고 인정받는 진실한 교회가 되도록 더욱 더 노력해야 합니다. 


  07. Mission :  주님의 마지막 지상명령을 준행하는 “선교(宣敎) 목회”

       교회가 이 땅에 존재하는 궁극적인 목적은 땅 끝까지 구원의 복음을 증거하여 온 세계 만민들로 하여금 

       사단의 통치에서 벗어나 하나님의 통치 앞에 굴복하게 하는 것입니다. 선교(전도)를 통해 대만의 복음화 뿐만 아니라 

       대륙선교 전초기지로서의 사명을 잘 감당함으로 온 세계 열방을 구원하는 구원의 방주가 되어야 할 것입니다.